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건강

거북목 교정 / 목견인기 사용후기 / 핏유어넥

by 두잇 나우 2020. 9. 14.

안녕하세요. 저스트두잇입니다.

직접사서 사용한 목견인기 에르고바디의 핏유어넥의 사용후기입니다. 제조사의 후원은 전혀 없습니다.

내돈내산 핏유어넥

얼마전 허리가 아프고, 그 여파로 인해 목까지 뻐근하더니 급기야 두통까지 생기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허리가 아팠을때 바로 쉬었어야 했는데, 벌초까지 다녀왔더니 탈이 났나봅니다. 안그래도 거북목이라고 정형외과에서 진단을 받았는데, 허리에 목까지 아프니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한의사를 하는 친한형에게 물어보았더니, 목이 아프면 신경이 눌려서 두통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아서 일단 거북목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회사 동료가 에르고바디의 핏유어넥을 추천해줘서 바로 구매해서 사용해봤습니다.

 

거북목증후군이란?

목을 앞으로 뺀 자세를 거북목이라고 한다. 더 자세히 설명하면 전체 목뼈 수가 7개인데 정상적으로는 귀가 어깨뼈 봉우리와 같은 수직면 상에 있고 7개의 목뼈는 앞쪽으로 볼록하게 휘어서 배열되어 있다. 이를 경추 전만이라고 한다. 거북목 자세는 아래쪽 목뼈는 과하게 구부러지는 방향으로 배열되고 위쪽 목뼈와 머리뼈는 머리를 젖히는 방향으로 배열되어 전체적으로 목뼈 전만이 소실되고 머리가 숙여지지 않은 상태에서 고개가 앞으로 빠진 자세이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없을수록 잘 생기지만 컴퓨터를 많이 하는 요즘에는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호발한다. 이런 자세는 통증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고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자세로 발생하는 장애는 생각보다 크고 교정이 어렵다.  [네이버 지식백과] 거북목 증후군 [forward head posture]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증상은?

고개가 1센티미터 앞으로 빠질 때마다 목뼈에는 2~3킬로그램의 하중이 더 걸린다. 거북목이 있는 사람들은 최고 15킬로그램까지 목에 하중이 있을 수 있다. 그 결과 경추부 추간판(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하여 뒷목과 어깨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는 상태가 장기화되면 근막통증 증후군이 생겨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있을 때에도 통증은 지속된다. 그리고 뒤통수 아래 신경이 머리뼈와 목뼈 사이에 눌려서 두통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통증은 수면을 방해해서 금방 피로해지는 등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다.

핏유어넥 사용모습 홈페이지 발췌

핏유어넥 사용결과는?

목견인기를 사용한지는 3일이 지났습니다. 우선 사용했을 때 목을 쫘악 늘려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허리도 함께 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문고리에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누군가 방문을 열고 들어오지 못하게 잘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방바닥에 머리를 찧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3일 사용한 결과 일단 두통은 사라졌고, 밤에 자고 일어났을때도 목이 뻐근하거나 하는 느낌은 사라졌습니다. 아직 3일차라 거북목이 교정되거나 한건 아닌것 같지만, 생각보다 효과는 좋은 것 같습니다. 목디스크가 있거나, 거북목이 심하면 이 제품을 사용하기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재활치료를 받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정도로 심한것 같지는 않아서 사용했지만 효과는 기대이상이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가 구매한 목견인기 핏유어넥제조사인 에르고바디에 연결됩니다. 현재 2개를 구매하면 더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Link : www.ergobody.co.kr/

 

반응형

댓글